비건(vegan) 화장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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비건 화장품 (Vegan Beauty)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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비건뷰티 시장

친환경, 클린뷰티에 이어 비건뷰티 사장이 커지고 있다. 스태티트타 글로벌 시장조사기관은 세계 비건화장품의시장규모는 작년이 약 17조였으며 2025년까지 약 23조원에 이를 것으로 전망한다. 

비건 제품만 전문적으로 취급하는 브랜드들이 성공적인 성장을 이어가는 추세에 명품화장품 브랜드들도 비건 라인을 출시해 왔으며 이제는 거의 대부분의 화장품 브랜드들이 비건 라인을 출시하는 트랜드이다. 



비건뷰티 뜻

이런 트랜드는 전 세계적으로 인체에 자극이 큰 유해성분을 제외하여 만든 제품을 나타내는 클린뷰티가 먼저 주도했다.  

삼성물산의 레이블씨는 클린뷰티 전문 편집숍으로, 세계의 다양한 클린, 비건 화장품 브랜드들을 소개하고 있으며 세계적인 화장품 채널 세포라는 Clean at SEPHORA 섹션을 따로 마련하였다.

비건뷰티는 클린뷰티와 같은 맥락상에 있지만, 동물성 원료를 사용하지 않고, 동물 실험을 하지 않으며 (Cruelty free), 제조 과정에서도 동물성 제품을 생산라인과 분리하여 생산한다는 것을 뜻하며 유럽을 중심으로 움직임이 시작되었다.



비건뷰티 인증 종류

비건제품들을 인증하는 기관들 또한 유럽을 중심으로 분포하며, 최근에도 VEGAN KOREA라는 이름으로 한국에도 인증기관이 생겨났다. 비건 인증은 크게 아래와 같이 세가지로 나뉜다.

  • PART 1 - VEGAN CERTIFICATION MARK FOR FINISHED PRODUCTS
  • PART 2 - CERTIFICATION FOR VEGAN AND VEGETARIAN PRODUCTS
  • PART 3 - VEGAN FARMING CERTIFICATION


비건뷰티 주 업체와 성능

비건 제품의 대표적인 브랜드로는 톤28, 비브, 베이지크, 아떼, 언리시아, 로아나, 에센허브, 디어달리아, 슈어베이스, 멜릭서 등이 있다. 동물성 원료를 대체하는 과정에서 색조제품의 기능이 별로라는 평이 있었으나, 요즘에는 비건 화장품 브랜드들의 제품력들이 상당히 훌륭하게 평가받는 추세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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